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판 뉴딜정책이란?
    철이의 주식생활/주식 관련 정보 2020. 6. 24. 16:15



    안녕하세요 철이입니다. 오늘은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합니다. 우선 한국판 뉴딜에 기본이 되는 '뉴딜정책'은 미국 프랭클린 루스벨트 정부가 1929년 대공황을 극복하기 위해 추진한 제반정책를 의미합니다. 공업, 농업, 상업, 금융 등 경제 전 분야에 걸쳐 그가 추진한 일련의 경제 정책을 사람들은 대통령후보(프랭클린 루스벨트)가 지명 수락 연설에서 사용한 단어인 '뉴딜(New Deal)(새로운처방)' 을 따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한국판 뉴딜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기 회복을 위해 마련한 국가적 프로젝트로 경제의 디지털화 가속 및 비대면화 활성화 등을 중점에 둔 디지털 기반 산업과 경제혁신 가속화를 중심으로 추진하며 이를 토대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디지털 인프라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SOC 디지털화 등 3대 영역을 중심으로 추진되며 10대 중점과제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은 고용안전망 강화를 기초로 '디지털 뉴딜'(D.N.A. 생태계 강화, 디지털 포용 및 안전망 구축, 비대면 산업육성, SOC디지털화)과 '그린 뉴딜'(도시,공간,생활, 인프라 녹색전환,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양축으로 하여 추진됩니다. 7개분야의 25개 핵심 프로젝트에 2025년까지 총 76조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은 위기극복, 일자리 창출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대비를 목표로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재정지출이 큰 만큼 정부의 개입이 너무 큰거 아니냐는 반발도 많은데요. 미래산업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전문가들은 반도체 이후의 산업인 미래차, 바이오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균형 발전 전략이 꼭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정책을 통해 미래산업에서 제조업뿐만아니라 좀 더 다양한 업종들이 주목을 받아 한국경제에 좋은 영향을 미쳤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24일부터 30일 까지 '한국판 뉴딜'과 관련되서 국민의견을 받는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디어를 내주시면 좀 더 안전하고 좋은 방향으로 정책이 만들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날이 많이 덥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이전글

    2020/06/16 - [철이의 주식생활/주식용어] - 주식용어정리(기업)

    2020/06/15 - [철이의 주식생활/주식용어] - 주식용어정리(주가관련)

    2020/05/12 - [철이의 주식생활/주가전망] - NHN한국사이버결제 주가

    2020/05/07 - [철이의 주식생활/주가전망] - 카카오 주가 전망



    '철이의 주식생활 > 주식 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볼커 룰이란??  (8) 2020.06.26
    주식 양도세, 거래세 인하  (16) 2020.06.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