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계열사 관련주 주가 정리
    철이의 주식생활/주가 전망 2020. 6. 9. 12:58

    안녕하세요 철이입니다. 오늘의 주식생활은 삼성 계열사 관련주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가장 핫한 이슈인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를 위해 불법적인 행위가 있었냐에 대해서 갑론을박이 많은데요. 2015년 삼성물산, 제일모직 합병과 이후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회계 변경 과정중 이재용 부회장의 지분이 높은 제일모직의 가치를 부풀리고, 삼성물산의 주가는 떨어트리는 방식으로 합병 비율을 정당화 하려 했다고 보고 자본시장법 위반혐의를 적용해 조사받고 있습니다. 또 제일모직의 자회사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회계사기 의혹 역시 의도적인 분식회계가 맞다고 보고 외부감사법 위반 혐의도 적시 했다고 합니다. 





    8일 하루종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재용 구속영장이 상위에 계속 머무르며 이목이 집중되었는데요. 9일 새벽 구속영장이 기각이 되며 삼성그룹 계열사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법원의 말에 따르면 기본적 사실관계가 소명됐고 증거가 확보되었기 때문에 구속의 필요성과 상당성에 대해 소명이 부족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여부를 놓고 외신들도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요. 지난 3년간 이재용 부회장의 법적문제로 회사는 거의 마비상태 였고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세계 경제 불확실성을 헤쳐 나가야 하는 삼성에게는 엄청난 부담으로 작용되고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구속영장 기각에 이재용 부회장의 승리라고 했지만 인수합병 또는 전략적 투자 등 중요 의사결정에 있어 사법 리스크는 여전히 큰 우려로 남아 있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요새 이슈인 삼성그룹계열사 주가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삼성전자

    코스피 시가총액순위 1위를 여전히 지키고 있는 삼성전자는 시가총액 327조 7,411억원으로 꾸준히 높은 상승세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작년 디램가격이 폭락하는 바람에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2020년도에 들어서 D램가격이 다시 상승하고 있어 코로나바이러스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더욱 악화 되지는 않을듯 합니다.







    관련글

    2020/04/29 - [철이의 주식생활] - 삼성전자 주가






    2. 삼성SDS

    시가총액 14조 1,988억원으로 시가총액순위 22위에 위치하고 있는 삼성SDS는 4차산업혁명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갖고있는 업체입니다. IT서비스, 클라우드&ITO, 물류BPO 등 촉망받는 산업에 속해있는 기업입니다.







    좋은 산업군에 속한만큼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재택근무가 많아지며 보안 및 클라우드 시스템의 중요성이 더욱 각광받기 시작하며 삼성SDS의 사업성장성 및 실적은 더욱 좋아질듯 합니다.






    관련글

    2020/03/30 - [철이의 주식생활] - 삼성SDS 주가 전망






    3. 삼성SDI

    삼성SDI는 코스피 8위에 위치해 있고 시가총액 26조 3,368억원입니다. 요새 가장 관심받는 산업인 전기차 관련주이고 자동차 그룹과 꾸준히 교류하며 주가는 수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베터리 관련주들의 실적은 아직 좋지 못한 기업이 많은데 삼성계열사 답게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국내 다른기업들에 비해 덜 공격적인 투자를 하며 초반에는 많은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굵직한 협상들을 보여주며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관련글

    2020/04/03 - [철이의 주식생활] - 삼성SDI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미중무역합의, 코로나바이러스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이슈들이 발생하여 시장의 분위기가 그 어느때다 뒤숭숭합니다. 위기없는 기회는 없지만 현재의 상황은 사실 너무 살떨리지요... 어느것 하나 빨리 해결되지 않아 답답하기도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4차산업혁명이 코앞에 온게 느껴지는 요즘 가치투자와 성장주투자에 사이에서도 많은 고민이 있으실 꺼라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도 그렇고요. 책이나 뉴스를 봐도 사실 답이 적혀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고민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혼란스럽고 복잡한 요즘이지만 다들 숨고르기 하시며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좋은하루 되세요~



    이전글

    2020/06/08 - [철이의 주식생활] - 기아차 주가

    2020/05/07 - [철이의 주식생활] - 카카오 주가 전망

    2020/05/04 - [철이의 주식생활] -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2020/04/30 - [철이의 주식생활] - SK하이닉스 주가


    '철이의 주식생활 > 주가 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차 주가  (10) 2020.06.08
    NHN한국사이버결제 주가  (17) 2020.05.12
    카카오 주가 전망  (20) 2020.05.07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20) 2020.05.04
    SK하이닉스 주가  (14) 2020.04.3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