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한양행 주가 전망
    철이의 주식생활/주가 전망 2020. 4. 8. 06:00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식생활 유한양행 액면분할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약품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은 B형간염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이 있습니다. 생활건강사업부문 주요 품목은 유한락스, 칫솔, 치약, 살충제, 표백제 등이 있습니다.



    국내 상장 제약,바이오기업(지주사 제외)에서  생산성 지표 중 하나인 직원 1인당 매출액을 조사한 결과 전체 평균이 증가한 가운데 유한양행이 8억600만원으로 유일하게 8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습니다.



    유한양행에 대한 리포트를 보면 핵심 파이프라인 레이저티닙의 단독 2상 결과와 병용 1상 중간 결과의 발표가 연내 예정이며 결과 발표에 따른 국내 조건부 허가 신청이 가능할것으로 보이고 베링거 인겔하임과 길리어드에게 기술 수출된 NASH파이프라인(신약후보물질)은 각각 연내 GLP-Tox완료와 후보 물질 도출이 예상되며 R&D가 예정대로 진행중입니다.연내 YH25724의 임상 진입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파이프라인(신약후보물질)의 가치 상승이 예상됩니다.



    현재 유한양행은 거래정지 중입니다. 이유는 액면분할때문인데요. 보통주와 우선주에 대해 액면 가격을 5대 1로 분할 하는데요 분할 신주는 4월 8일 상장됩니다. 



    액면분할의 목적은 주당 가격을 낮춤으로써 개인 투자자의 접근성을 확대,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노린 것으로 보입니다. 



    또 주식거래의 유동성 증가로 거래량과 거래금액을 증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매에 대한 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한 취지도 있습니다. 유한양행 주식 거래 회전율은 2019년 기준 93%이고 코스피 시장평균인 209%와 비교할 때 절반도 안되는 수준입니다.



    액면분할이란?

    주식의 액면가액을 일정한 분할비율로 나눔으로써 주식수를 증가시키는 일입니다.

    예를 들면 5,000원짜리 1주를 둘로 나누어 2,500원짜리 2주로 만드는 경우로 이론적으로는 액면분할에 의하여 어떠한 자본이득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평소 거래량이 적다보니 거래 활성화에 제약이 많았고 이번 액면분할로 매수,매도에 대한 부담이 적어 개인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올리고, 거래금액 증가로 이어지게해 주가가 긍적적으로 평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날씨가 참 좋은데 놀러가지 못해 아쉽네요ㅜㅜ 건강유의 하시고 좋은하루 되세요~!!



    이전글

    2020/04/07 - [철이의 주식생활] - 스튜디오드래곤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2020/04/06 - [철이의 주식생활] - SK텔레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2020/04/03 - [철이의 주식생활] - 삼성SDI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