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시틴 효능
    철이의 건강생활/건강 관련 정보 2020. 6. 26. 12:28



    안녕하세요 철이입니다. 오늘은 레시틴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레시틴은 요새 뱃살 빼는 영양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과연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시틴이란?


    레시틴은 세포막의 구성성분이고 지방 대사에 도움을 주는 원료입니다. 레시틴은 그리스어로 난황(계란노란자)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거의 없지만 과거에는 난황(계란노란자)레시틴이 주를 이루었지만 요즘에는 싸고 가공하기도 쉬운 대두로 만든 레시틴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대두 외에도 해바라기씨에서도 추출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유전자조작 대두가 꺼려지시는 분들은 해바라기씨를 원료로한 레시틴을 드시면 되고 요새는 NON-GMO 제품들도 많아 잘 찾아서 본인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레시틴의 효능


    레시틴은 세포막의 구성 성분 중 인지질에 원료가 되는 성분입니다. 인지질의 특징은 지방을 잘게 쪼개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레시틴을 먹게 되면 지방 분해가 좀 더 용이하게 되어 잘 흡수되고 콜레스테롤의 이동도 원할해져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지질 노폐물을 녹여 담즙으로 배설 배설시켜주고 담석도 녹여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레시틴의 성분 중 콜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콜린은 부교감 신경을 향진시켜줘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장애, 민감성방광, 소화불량 등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부교감 신경을 향진시켜 교감신경과의 균형을 맞춰줘 혈압과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자의 움직임 개선효과도 있다고 해서 신혼부부나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부부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레시틴, 아르기닌, 아연은 궁합이 좋아 보통 세트로 챙겨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시틴이 필요한 사람


    1. 지방간이 있으신 분(우루사와 같이 드시면 좀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고지혈증이 있으신 분

    3. 치매예방을 하고 싶으신 분

    4.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장애, 민감성 방광, 소화불량

    5. 담석증이 있으신 분





    레시틴의 효능과 필요한 사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레시틴은 몸전체의 지방분해와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레시틴이 유명해진 이유인 뱃살 분해뿐만이 아니라 몸 전체의 지방분해와 각종 효과가 있어 현대인들에겐 꼭 섭취가 필요한 성분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운동을 하다보니 혈액순환에 관련되서 찾아보다 알게되어서 먹고있는데 혈액순환뿐만이 아니라 소화가 잘되는 느낌도 받고있어 잘 챙겨 먹고 있습니다. 다음번엔 제가 먹고있는 레시틴 리뷰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이전글

    2020/03/16 - [철이의 건강생활/영양제 리뷰] - (자로우 밀크시슬)밀크시슬 효과

    2020/03/12 - [철이의 건강생활/영양제 리뷰] - 필수영양제 비타민D추천

    2020/03/11 - [철이의 건강생활/영양제 리뷰] - 오메가3 추천 스포츠리서치




    '철이의 건강생활 > 건강 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크시슬 효능  (10) 2020.06.29

    댓글

Designed by Tistory.